후불제상조는 선불식(매월 선납입)하는 상조회사와 다르게 장례발생 즉시 연락하여 서비스 규모를 유가족과 정하고 장례를 진행하게 되는 장례서비스입니다.

선불제(매월 선납입) 하는 상조회사와는 조금 다른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10년이 흘러도 100년이 흘러도 변치 않는 물가 보상제라고 하여 지금 가입하면 10년 후에 물가 상승분을 보상 받을 수 있다고 홍보하지만.

20년이 훨씬 넘는 상조회사의 경험으로 보면 20년전 가입하신 상조회사 상품을 지금 가입한 상조회사에 전화하여 사용하신다면. 다행히 그 회사가 망하지 않았다면 서비스 받을수있지만 20년전 120만원에 가입한 상조상품이 현시점에 사용하려고 하면 20년전에 없었던 리무진, 도우미 그리고 상복 등등을 추가로 지불해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좀 심한 경우 옛 수의는 도포, 원삼, 장메, 멧베, 천금, 지금을 추가하여야 서비스를 진행해줍니다. 현시점 기준 평균 약 200만원 정도를 월 불입금 다 내고도  더 지불 하십니다.

저의 경험이고 전에는 지금 현재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상조회사 중 한곳에 근무 했었습니다. 현장에서 유가족과 마주친 장례지도사(팀장)은 유가족에게 더큰 상품 또는 옵션 변경을 하지 않으면 추가 수입이 생기지 않아 친절을 무기로 유가족에게 부담을 지우고 있습니다.

후불제상조는 영업비용이 인터넷 홍보 및 제휴 수수료 정도 발생하여 상대적 작은 비용으로 서비스를 의뢰 할 수 있고 남은 비용으로 더 좋은 장례을 설계 하실 수 있습니다.

10년뒤 20년뒤 앞으로 우리 장례문화가 어떻게 변해져 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후불제상조는 현시점에 맞는 장례서비스를 경제적으로 이용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